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경제발전, 선진복지 구현의 현장에 항상 방송과 신문은 함께해 왔습니다.
아울러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디어의 성장과실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가 출범하였습니다.
기자협회와 PD연합회가 다양한 신문방송언론인의 언론자유를 수호하고 권익과 자질향상 및 저널리즘 발전을 선도한다면,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는 나눔으로 미디어의 가치를 창출하는 국민복지 기여 언론단체로써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 결손가정 아동,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각종 봉사, 지원 사업을 비롯하여, 전문방송채널과 중소언론사 퇴직 원로언론인들의 맞춤형 취업교육 및 생활안정을 위한 의료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나눔의 현장에서 만났던 어려운 이웃들의 눈물과 우리와 함께하는 가슴 따뜻한 리더들의 땀방울을 기억하며, 오롯이 봉사와 복지를 통한 나눔 실천을 기치로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한 단계 더 발전되고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통해 비영리 사회복지분야 대표 공익단체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하며, 한 치의 기울어짐 없이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마음과 온정을 나누며 마주잡은 손으로 희망의 미래를 채우는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