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Korea News People Network

이웃과 함께하는 풍성한 나눔, 내일을 꽃피우는 행복지수

어려운 경제적 여건 및 언어소통 문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위해서 교육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글교실, 진로상담, 무료 미디어강좌, 장학금 전달)

전담교사(기자, PD, 예술인, 작가 등)가 매주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자녀의 한글과 부진과목의 교육을 돕고, 이 밖에 학습 진단, 문화유적지 체험학습 및 교육지 제공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통합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한국문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매년 지자체 및 여행사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을 위한 1박 2일 가족사랑 캠프 ‘언론인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길라잡이’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문화해설사의 친절한 설명과 언론인들의 따뜻한 조언은 여러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자신의 나라에 대한 정체성을 고취시키고 자부심을 갖게 합니다.

background

원로 언론인들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 및 소년소녀가장, 독거어르신 등 소외계층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하여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도시는 지역 병원 의료진과 연계하여 출장 건강검진을 분기별로 실시하며 위성도시 및 산간벽지는 대학병원 검진버스와 연계하여 매월 1~2회 직접 찾아가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또한 어린생명을 구하는 무료수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취약계층(소년소녀가장, 다문화 가정의 아이, 장애인 부모를 둔 아이거나 본인이 장애인인 아이)중 수술이 꼭 필요한 아이들을 각 지자체장의 추천을 받아 협약된 병원들과 협의 후 전액무료 수술을 진행합니다.

추가로 여성 결혼이민자를 위한 자궁경부암 등의 예방백신 무료접종을 함께 실시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나눔 문화 확산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의 끝전 모으기와 해피머니(기부금)로 조성된 나눔펀드 및 건강펀드 기금으로 결손(조손)가정 아동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부모의 이혼, 사고 및 경제적인 이유로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매달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협회회원과 후원아동의 1:1 결연을 통해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보다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